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Wel-Tech Institute와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상호협력 MOU 체결
    등록날짜 2020.03.24 17:16조회수 465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Wel-Tech Institute와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상호협력 MOU 체결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임정원)는 복지기반 응용과학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여 융복합 연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미래의 우수한 복지융복합 연구자와 전문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 훈련함으로써 학문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에서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고령세대를 위한 Wel-Tech 기반 통합적 커뮤니티 케어 모델 개발'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의 행태 특성 및 질병 특성에 기반한 최적의 Wel-Tech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 및 노인복지관에 리빙랩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교류 및 산학연 협력사업, 워크숍 및 포럼, 교육훈련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는 복지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2020년 3월23일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상호협력에 기반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복지기술 및 고령친화산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과 기술인력 양성 및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을 지원·협력하기로 하였다.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차세대 성장엔진의 핵심이 되는 융합기술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2008년 3월, 경기도와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융합기술전문연구기관으로,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나노, 인공지능, 빅데이터, ICT 등 핵심 요소기술에 대한 경쟁력 있는 연구개발진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실질적 역량을 갖추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복지기술 및 고령친화산업 분야를 위한 다학제적·융합적 교육·연구체계 구축 등 앞으로 더욱 활발한 복지 융·복합 관련 연구들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강남대학교와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복지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시키기 위한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