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강남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Wel-Tech ICC, 정성노인의집과 복지기술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2023.04.14 16:41조회수 138
  • 지난 4월13일(목)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김수완), Wel-Tech ICC(센터장 이준우)는 정성노인의집(원장 김혜성)과 복지기술 상호협력을 위하여 강남대학교 LINK3.0사업단(TF)의 주최 하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정성노인의집은 사회복지법인 양친사회복지회의 산하기관으로 함경도가 고향이었던 故김경모 설립자가 한국전쟁으로 이산가족이 된 어머니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과 어머니께 다하지 못한 효(孝)를 외로운 어르신들께 바치기 위해 세워졌다. 사회복지법인 양친사회복지회의 산하기관으로 1991년 설립되고, 2008년 장기요양보험법이 제정되면서 부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으로 지정, 운영되고 있는 노인전문요양시설이다. 설립이후 현재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하며 어르신을 위한 질 높은 개별화 서비스를 실천 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복지를 중심으로 한 ICT 기술 분야 공동연구를 비롯한 교육 협력 강화를 통해 복지기술 확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기술 네트워크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각 기관은 ▲ 노인복지와 ICT기술 분야 공동연구 및 정보 교류 ▲ 연구 인력에 대한 상호 교류 및 양성 활성화를 위한 협력 ▲ 상호협력적 사업 아이템 공유 및 지원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의 사업 중 하나인 리빙랩을 정성노인의집에서 오신 어르신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체험해보았다. 도전하시는 모습과 금방 이해하고 게임 진행에 유연하게 따라가는 모습을 보이셨다.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두더지 잡기와 풍선 터트리기 게임에서도 자신의 색을 금방 인지하시고 정확하게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셨고. 수줍게 웃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간을 갖으며 MOU 체결의 시작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