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주)피플멀티 상호협력 MOU체결 협약식
    등록날짜 2021.06.10 11:32조회수 268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임정원)는 복지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 5월 28일 (주)피플멀티와 상호협력에 기반한 MOU를 체결하였다.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는 복지기반 응용과학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여 융복합 연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미래의 우수한 복지융복합 연구자와 전문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 훈련함으로써 학문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피플멀티는 2020년 6월부터 영등포구와 협력하여 ‘홀몸 어르신 돌봄 서비스’ 시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비접촉식 생체정보 측정, 실내환경정보 측정 등 인공지능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선도하는 실질적 역량을 갖추고 있다.

     

    현재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에서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고령세대를 위한 Wel-Tech 기반 통합적 커뮤니티 케어 모델 개발'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노인천만시대 대비 고령친화서비스 연구개발’에 선정되어 ‘인지저하 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테이블 기반의 기능성 게임 콘텐츠 및 학습 콘텐츠 개발 사업화‘을 주제로 연구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의 행태 특성 및 질병 특성에 기반한 최적의 Wel-Tech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 및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 리빙랩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교류 및 산학연 협력사업, 워크숍 및 포럼, 교육훈련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주)피플멀티는 복지기술 및 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보 교류, Wel-Tecl 리빙랩 구축 및 서비스 지원, 취·창업 지원 및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을 지원 및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시제품의 사용성 및 효과성 평가, 복지기술 관련 아이디어 개발 등 앞으로 더욱 활발한 복지 융·복합 관련 연구들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강남대학교와 (주)피플멀티가 복지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시키기 위한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